본문 바로가기

NEWS AND GEL

핑크 플로이드 창립멤버 로저 워터스 25년만의 새 앨범 발매


암담한 현재 사회를 비판하는 거침없는 가사

라디오헤드, 폴 매카트니, U2의 프로듀서 나이젤 고드리치 참여

발전된 핑크 플로이드의 시네마스코프적 사운드

 

전설적인 록 밴드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창립 멤버 로저 워터스Roger Waters가 25년만의 신보 [Is This The Life We Really Want?]를 발표하였다.

 

라디오헤드Radiohead의 오랜 동반자이자 트래비스Travis, 벡Beck, 폴 매카트니Paul McCartney 등과 작업해온 세계적인 프로듀서 나이젤 고드리치와 함께 작업한 본작은 발매 동시에 팬들과 평단으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롤링스톤과 올뮤직 가이드 등 유수의 매체들로부터 별4개 이상을 받으며 명성에 걸 맞는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핑크 플로이드 시절 그가 확고한 주도권을 가지고 완성한 [Animals](1977)와 [The Wall](1979), [The Final Cut](1983)와 마찬가지로 사회 비판적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트럼프에 대한 증오 표출과 함께 그는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군사 점령 및 인종 차별에 대한 국제적 저항운동 ‘BDS(불매Boycott, 투자 철회Divestment, 제재Sanctions)’ 운동과 흑인을 향한 폭력과 인종주의에 반대하는 흑인 민권 운동인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다Black Lives Matter’ 운동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기도 하는 등 명쾌한 정치적 성향과 뚜렷한 가치관은 오랜 기간 쌓여온 그의 음악적 정체성과 결합되어 이 앨범의 기본 색채를 이룬다.



 

로저 워터스의 새 앨범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주요 디지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자료제공 = 소니뮤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