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AND GEL

츠바이핸더 메탈 나이츠 (Zweihänder Metal Knights)


90년대 후반 홍대를 중심으로 기존 메이저 유통망에 대항하고자 자생적으로 모인 인디씬이 형성된지도 20여년의 시간이 지났다. 그간 한국의 대중음악 시장은 양적, 질적으로 성장하였으나 정작 20여년 전의 상황과 비교해 볼 때 인디씬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밴드의 수가 급속히 줄어들었으며 이와 함께 음반중심에서 스트리밍 중심으로 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밴드의 음악이 대중에게 전달될 수 있는 통로가 더욱 줄어들었다.


이에 궁극의 스피드메탈을 표방, 공격적인 스피드와 매력적인 멜로디를 선보여온 Storm의 리더인 ShuhA가 오랜 고민 끝에 관객이, 대중이 찾지 못해 음악을 접할 수 없다면 좋은 음악이 직접 찾아가겠다 는 마음 가짐으로 메탈레이블 Zweihänder설립을 표방 첫 번째 이벤트를 주관한다.


독일어로 양손(Two hand)을 의미하는 츠바이핸더는 이와 동시에 중세, 근세 시대 기사와 용병이 사용하였던 무거운 양손검을 의미하기도 한다. 중세의 기사처럼 육중한 양손검으로 호쾌한 음악을 선보이겠다는 마음을 담은 이름이라 할 수 있겠다.


특히 이번 라이브는 츠바이핸더의 이름을 정면에 내세운 첫 번째 이벤트인 만큼 씬에서 라이브의 즐거움, 밴드의 가능성 이란 점에선 흠잡을 데가 없지만 아직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밴드를 중심으로 구성,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츠바이핸더의 이름이 걸린 이벤트는 믿을 수 있다 라는 인상을 받게 될 것이라 자신한다. 


참여하는 밴드의 목록은 아래와 같다. (무순)


다이빙 조(Diving Joe) Neo punk

미드래그 (Mi Drag) Alternative/ Synth metal

메티스 (Metisse) Alternative metal

블러드스톤 (Bloodstone) Metalcore

스톰 (Storm) Speed metal


< 공연 개요 >

공연명: 츠바이핸더 메탈 나이츠 (Zweihänder Metal Knights) 

일시: 2019년 9월 28일(토) 오후 6시

장소: 드럼 스테이션

주최/주관: 츠바이핸더

티켓 가격: 일괄 스탠딩 만원 (₩10,000)

공연문의: 010-7559-0984


728x90
반응형